까치울 숲세권, 역세권
여월 휴먼시아 아파트
분석하기

부천 하면 부천역의 시끄럽고 복잡한 상가거리가 떠오르실지도 몰라요.

하지만 서울도 동네마다 그 분위기가 많이 다른 것처럼, 부천도 동마다 분위기가 많이 달라요. 

 

부모님이 부천 범박동, 옥길동 사는데 이곳은 스타필드가 있어서 신도시 느낌으로 잘 구성되어 있고

중동, 신중동 쪽은 학원가가 참 많아,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학업에 몰두할 수 있는 분위기예요. 

까치울은 아름다운 전원 주택 단지가 대부분이라, 부천 중에 가장 조용한 동네가 아닐까 싶은데요! 

더 자세한 까치울의 사진과 풍경을 보고 싶다면 제가 취미로 운영하는 아래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jonju_423/223211079389

 

[부천 작동, 까치울] 부천 지역별 특징, 달온기 카페 + 전원마을 + 부천자연생태공원🌱

부천은 동마다 그 느낌이 아주 색다른데요! 예를 들어 부천역 근처는 아주 사람이 많고 복잡, 작은 상가, ...

blog.naver.com

 

위치, 단지 구성

까치울역은 온수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 있어요.

온수역에서 서울과 부천의 경계가 생기죠.

까치울의 부천 여월 휴먼시아는 총 1~5단지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교통

까치울역의 동쪽으로는 바로 서울이 인접해있어서 교통이 좋아요.

7호선을 타면 구로 천왕, 광명을 거쳐 가산디지털, 강남까지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고

온수에서 1호선을 갈아타면 구로, 신도림, 영등포, 대방을 지나 용산과 종로까지 이동 가능합니다.

서해선도 있어서 김포공항, 발산, 마곡 쪽으로도 교통이 편리해요. 

 

가산디지털이나 구로디지털, 마곡이나 발산쪽에 직장이 있다면 

서울 바로 옆에 붙어 접근성이 좋으면서 가격적 메리트가 있어요. 

 

 

동네 분위기

위 참고 블로그를 보셨다면 아셨겠지만 서울의 아파트보다 비싼 전원주택단지(20억~)가 대부분이에요

아주 조용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도 나고, 일조량도 많은 동네라 밝고, 자연이 아름다워요. 

집에서 오로지 쉬고 싶은 분, 언제라도 평온하게 산책할 수 있는 동네를 찾는다면 까치울입니다.

아파트 단지도 주택단지가 가까이 있어서 정말 조용하고 고즈넉했어요. 

(아래 노란색 표시한 부분이 다 전원 주택단지예요)

 

편리 시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이곳에는 대표적인 큰 마트나 백화점이 없어요. 

아래 표시한 부분이 상가 지역인데, 카페나 음식점은 그래도 좀 있는 편인데 복합매장은 없습니다. 

편의점도 역 근처에 2개 gs, 세븐일레븐 이렇게 있네요. 아마 아파트 단지 쪽에는 더 있겠죠!

다이소, 스타벅스, 이디야 등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근처 신중동역까지 가야해요. 

사실 여월 휴먼시아 3단지는 도보 5분 역세권으로 지하철역이 엄청 가까운 편이라 3정거장 가는 건 힘들지 않겠지만

매일 대중교통이나 자차를 이용해서 이동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아요.  

 

아니면 신중동 말고 좀 더 거리적으로 가까운 역곡역 근처에 병원이 밀집되어 있어서

간단한 이비인후과, 내과, 안과, 외과는 이 도로 타고 쭉 가면 이용할 수 있어요. 

 

가격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 바로 근처에 공기가 좋고 역세권인 이 아파트 매력적일 수 밖에 없는 이유 하나 더! 

가격면에서 합리적인 것 같아요. (사실 우리나라 아파트 가격이 치솟아서 뭐가 합리적인 건지 판단 불가긴 하지만;;;)

역에서 가장 가까운 여월 휴먼시아 3단지를 소개할게요. 

 

평수는 다 커요! 

보통 서울에서 우리가 46~84형 정도 가장 선호한다고 하면 여기는 75형부터 시작해요.

 

84형 기준 실거래를 보면

21년 7월, 9억 중반을 찍고, 현재는 다시 내려와서 7억 초반에 거래하고 있어요. 

전세는 84 기준 4억 정도 하네요!

서울에서 한 정거장 차이나는 역세권, 자연 생태공원 등 자연환경이 풍부한

분위기 좋은 동네임을 감안하면 가격이 괜찮은 것 같아요.  

물론 이 돈으로 서울의 20평 초반대를 가겠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물론 계시겠지만요!

사람마다 가치가 다르니까요! 평온하게 오래 살 집이라면 저는 좋은 것 같아요.  

 

 

여기까지 부천 여월 휴먼시아 분석이었습니다 :) 

다음은 동작구 준비해볼게요! 

+ Recent posts